본문 바로가기
★ 영어(English)/영작문 (Writing)

[ 영작문 ] 중학교과서로 영작공부하기 / Easy Writing / 나도 한다 쉬운 영작문 !

by Arya3 2020. 5. 16.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중학교과서로 영작공부하기를 시리즈 입니다. 

중학교과서 일부의 내용으로 쉬운문장이든 긴 문장이든 상관 없이 지문의 순서대로 영작문의 스킬을 향상 할수 있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우리나라 사람들을 초등학교 때 부터 혹은 중학교 때 부터 대략 최소 6 ~ 12 년간 영어를 학습합니다. 그래도 영어공부를 좀 한 사람은 독해 정도는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정작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인 듣기와 회화를 많이 두려워 합니다. 특히 영작문에 있어서는 손 조차 대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맞습니다 !!! 영작문 가장 어렵습니다. 영문법에 근거 하여 문장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방법은 분명 존재 합니다. 바로 우리말을 영어 어순으로 바꿔서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엇이냐면?

우리말의 의미를 영어의 어순 대로 바꿔보고 그에 맞추어 영어의 단어만 영어의 어순으로 바꾼 우리말에 대입하는 구조 입니다. 이러한 식으로 한글을 영어 어순대로 바꾸고 그에 맞게 영어를 대입하는 방식은 영작으로 훨씬 쉽게 만들고 더 나아가 영어 회화 구사가 가능하게 해 줄 것입니다. 

꾸준한 학습으로 여러분의 영어 스킬을 향상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당부 할 사항은 처음부터 무리한 학습은 절대 금물입니다. 

초보 학습자 분들께서는 한번 학습 시 10문장을 넘기지 마세요. 우리의 뇌는 소중하니깐요.

너무 무리하여 학습하면 뇌가 퉁퉁 부어 버립니다. ㅋㅋㅋ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학습순서는 이렇습니다. 


1. 우리말(한글)을 영어의 어순대로 변경한다. (이때 영어의 어순이란 주어 + 동사 + 목적어  순서를 기본으로 합니다.)

 

2. 주어진 횔용단어를 확인한다.

 

3. 활용단어를 이용하여 한글을 영어어순으로 바꾼 문장에 대입하여 영어문장을 만들어 영작문을 실시 한다.

 

4. 정답을 확인한다. 

 

5. 실수를 바로 잡고 핵심 단어 및 간단 문법을 활용하여 추가 학습을 한다.  

 

6. 다음문장과 다음의 글들로 익숙해 질 때 까지 꾸준한 학습을 실시 한다. 


 

 

11. 우리는 밖으로 나가서 다른 아이들과 함께 기다렸다.

 

(with / outside / and / went / the / children / other / we / waited).

 

 영어 어순 :  우리는 / 밖으로 나갔다. 그리고 / 기다렸다. / 다른아이들과 함께

 활용단어 : ( a lot / in my country / it / rains ).

 

 

● 정답 : 

더보기

We went outside and waited with the other children.

 

 Words 

단어를 익혀 봅시다.

* a lot : 많이 * rain : 비가 내리다.

 

 

 Grammar Tip

문법을 익혀 봅시다.

 

* 날씨를 표현 할때는 비인칭 주어 " It "을 사용하여 문장을 완성한다.

날씨 이외의 표현들 : 요일, 거리, 시간, 날짜, 날씨 ... 등등 

 

 

 


 

 


12. 마침내 배가 왔을 때, 우리는 모두 신이 났다.

 영어 어순 :  왔을 때, / 배가 / 마침내 / 우리는/ 모두/ 났다./신이

 활용단어 : (When / the boat / finally came, /we /all /  got excited.)

 

● 정답 : 

 

더보기


 When the boat finally came, we all got excited.
 

 

 Words 

단어를 익혀 봅시다.

 * finally : 마침내    * get excited : 신나다

 

 

 


 

 

 

 

댓글